기수련


한국 정신문화의 원류는?

컨텐츠 정보

본문

요사이 <친디아>라는 신조어가 위세를 뽑내고 잇다. 중국과 인도 의 합성명칭인데
그도그럴것이 중국 후진타오 주석이 <유교 네트워크>를 내세워 동남아 화교를 정신적으로 껴안고있다.
후진타오 주석은 6세때부터<논어>를 배우며 자라서 유교 교리에 조예가매우깊다고 아려저 잇다.

인도로 가보면 세계를 떨게하기에 부족함없는 3인방 석학들이 미국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즉 인도 출신 디팍.초프라라는 대체.대안(홀리스틱)의료의 제1인자가 퀀텀-힐링이라는 명저를 인도전통 아율베다의학원리르 바탕으로 양자의학이라는 신학문의 지평선을 열었고

같은 인도 출생 프리초프. 카프라씨는 양자물리학자로 동양 도교의 철학화로 소위 <신-새로운-과학과 뉴에이지들의 영적,학술적 지도자이다. 그의 명저<도 자연 물리학>은 초배스트세러이다
그뿐 아니다.
라비.파트라라는 국제무역,금융 이론 전문가로 미래경제 예측가이기도하다.그는 미국 사잔 일리노이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인도 전통 정신문화의 내림밥상인 사상적 지도자밑에서PROUT이상세계의 청사진을 제시하면서 조만간 자본주의체제가 붕괴되고" 정신도덕적"인 세계가 열린다는 이론을 전개하고 잇다.
동양사상과 문화의 양대산맥인 인도철학과 유교철학이 동아시아시대에 세게문화사으주류를 이루어 가고 있는데 우리한국인이 앞으로 누릴 전통정신문화는 무었인가?
지혜로운 우리조상들이 밥상위에 만고에 없을 <비빔밥철학>을 정립해 놓앗다.
최치원의 현묘지도(유불선합일 비빔밥),최수운의 동학(유불선합일 생명사상적 비빔밥)
강일순의 대순철학(만교합일 신명잔치사상의 비빔밥) 이런 세가지 문화사상의 비빔밥그릇 함지에서
벗어날 사상,종교, 철학,문화사는 없을것이다.
니체나 포이엘바하도 인간(남)을 하느님처럼 모시라는 동학 창교주 최수운선생의 생명의소리를 일찍 알았다면 세계역사가 순박해졌을것이다.

단제 신체호의 <아.비아설>도 궁극적으로 온지구위의 3분의1을 차지할 천손 동이족의융합단결이라는 비존을 말하고 싶었던 것이다.

하버드의 엔징(연경)학회에서, 함부르크의 민속학회에서 동학의갈래인< 증산사상>의 미래사적인 비중을 크게 다루고 잇다고 들엇다.
남에것을 숭상하고 계부의 홍폐를메고 춤추기 좋아하는 아비가지어준 이름을 뒤로하고 남의나라성을 따르기좋아하며 머리는 노랗게, 눈알을 파랗게 물들이고 다니느 얼빠진 군상들 그들이 철없다고 나무랄것이 아니라 우리가 동양이나 서양세계가 못갖인 유전자적 문화유산을 가춘 백의의천손겨레임을 확연이보여주고 실증을 해주면 그들이 어찌 남의껍대기를 뒤집어쓰고 귀신 놀이를 하겟는가
우리의유일 독특한 문화사상의 우물은 깊고 또 깊다.
단군 천부경
삼일신고
최치원의- 현묘지도
원효의 -대승기신론
고구려 승랑의 =-3론종
원측의-유식철학
지눌의-회광 반조 돈오점수
고구려-돈황의 고분벽화
고선지-고구려 유민으로 이스람권 문화교류
혜초의- 왕오천천축국전
고려-8만 대장경과 ,직지심경
의상의-화엄 법성게
이퇴계의-성학십도
이율곡의- 순언
권극중의-참동계주해
서경덕의 -화담 남사고의 -격암유록
서명응의 보만재총서60권
세종의 -의방유취 265권
서유구의 -보양지
오계 이의백의- 청학집
연암 박지원의-노장철학 해설집
망우당 곽재우의-양심요결
최재우의 -동경대전
허균의- 허균전집
허목-미수전
강일순-대순전경

이런 모든 주옥같은 겨레 사상 문화사적 금자탑속의 재품들일 보물단지소재들은
우리후손들이 관심을갖고[ 비빔밥을 잘비벼내면] 금후 인류 5천년 후천 세계 초입사의 금자탑이될만하다.
10년후 우리나라 여섯살 배기 애기가 가령 남미나 아프리카 오지에 갔을때 오오 너가 코리아- 문화,철학, 과학기술, IT지식, 우주문명의 개척국에서 왔구나 하면서 맨발로 뛰어 나오며 환호하는 정경을 흔하게 볼수있을 것으로 믿고 싶다.2005.10.15
-이원섭: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