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의학의 처방


근육 관절염

컨텐츠 정보

본문

 

                                              근육 관절염


류머티즘 


급성, 만성, 관절, 근육의 류머티즘이 있다. 아침식사의 해, 지방과 단백의 과잉으로 수산이 쌓여 온다.


자연건강법을 실천하고 각탕, 야채죽을 먹고, 식염을 조절한다. 풍욕, 냉온욕은 반드시 하고 환부에 토란고약을 붙이고 7괘온냉습포를 한다.


전염병에 의한 각종 관절염


임질, 결핵, 매독 기타의 전염병에 의해 일어나는 관절염이다.


자연건강법을 실천하고 모관운동울 할 때는 발을 줄에 매달아 무릎에 하중을 주지 않게 한다. 환부가 복사뼈인 경우는 반드시 발에 테를 끼워서 모관운동을 한다. 생야채는 하루에 200g이상 먹어야 한다.


만성관절염


요컨대 알칼리성 병이다. 자연건강법, 단식, 생채식, 풍욕, 냉온욕, 각탕을 하고 토란고약을 붙인다.


근염


다발성, 국한성, 기생충성, 화골성 근염이 있다. 발열, 종창, 동통, 부종, 피부침윤, 출혈, 종기, 화농, 경결등의 증상을 볼 수 있다. 자연겅강법을 철저히 실천하고 환부에 토란고약을 붙이거나 마그밀올리브유를 바른다.


특히 모관운동에 주력한다.


근 및 골위축증


영양신경장애와 혈행의 불량으로 온다. 생수, 생채식을 하고 되도록 움직인다. 손가락이건 발가락이건 되도록 움직여서 모관운동을 유도한다. 모관운동이 어느 정도 되면 생채식을 하면서 완력법,각력법을 하고 차츰 차츰 자연건강법을 해나간다.


다소 아프더라도 되도록 아프도록 움직이면서 모관운동으로 옮겨가는 것이 치료의 첩경이다.


골염, 골막염, 카리에스


육류, 당분의 과잉, 생수, 비타민, 생채식의 부족, 편식등이 원인이다.


자연건강법을 실천하고 칼슘과 비타민D의 보급을 위해 잔고기 말린 것을 통째로 먹고 계란껍질, 굴조개 껍질의 분말을 1주일에 차숟갈로 한숟갈씩 먹도록 한다. 결핵성, 매독성인 경우 결핵, 매독치료법을 먼저 해야 한다.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