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약기방(妙藥奇方)


생안손 (생손앓이)

컨텐츠 정보

본문

 

생안손 (생손앓이)


(1) 잿물

       

나뭇재 1홉에 물 4홉을 붓고 10분간정도 끓여서 헝겊에 걸러서 세수대야에 물을 받는다.  이 잿물에 앓는 손가락을 담구고 잿물이 식으면 다시 덥혀서 담군다.  한번에 1시간씩 매일 3-4회를 되풀이하면 붓기가 빠지면서 고통이 살아진다.  만약 화농한 것이면 이것이 터져서 농이 나오고 치료가 빨라진다.


 (2) 새우껍질구이

       

새우 껍질만을 벗겨서 숯불에 굽는다.  검게 된 것을 가루로 만들어 밥풀을 섞어 반죽을 하여 종이에 펴서 앓는 손가락에 붙인다.  고통이 빨리 살아지는 효과가 있으며 치료도 빨라진다.


(3) 남천(南天)의 잎

       

남천촉(南天燭)이라고도 하며 정원에 심는 정원수이다.  잎을 여러 장 따서 절구에 넣고 으깬 다음 밥풀을 섞어서 반죽을 한다.  이것을 앓은 손가락에 붙이면 고통이 살아지고 밤을 지나면 곧 낫게 된다.


(4) 계란

       

생안손의 고통은 아무리 호걸같은 남자일지라도 견디기 어려운 고통을 준다.  날계란의 한쪽을 깨서 손가락이 들어갈 만한 구멍을 만든 다음 이 구멍에 앓은 손가락을 넣고는 손을 자신의 눈높이 보다 약간 높게 고정하고는 40분내지 1시간 정도 견디어 낸다(손을 기둥이나 책상에 고정시키는 것이 편하다)  처음 10-20분 동안은 도리어 고통이 더 심하나 1시간을 견디어 보면 가벼운 것은 한번에 심한 것일지라도 2-3회 되풀이하면 쉽게 치료가 된다.


1. 생안손에 뜨거운 물 : 앓는 손가락을 끓는 물에 재빨리 넣었다 꺼내기를 10회 가량 되풀이 한다.  이렇게 한 시간마다 한 차례 한다.  5-6차례 하면 거의 완치된다.  손가락이 데지 않게 빨리 해야 한다(美).  * 실로 묘한 방법이다.


2. 레몬 : 몇 개의 "레몬"을 구해서 우선 한개의 한 쪽에 조그만 구멍을 내서, 그 속에 아픈 손가락을 깊숙이 꽂아 더워지면 딴 것과 바꾸어 한다.  여러 개 하는 동안에 통증이 가라 않는다.(美)


 (5) 밤송이

       

밤송이의 껍질 10개정도로 1되의 물로 달여서 7홉 정도되면 하루에 2번정도 앓은 손가락을 담근다


(6) 미꾸라지

       

미꾸라지의 배를 따고 내장과 뼈를 긁어내고는 앓는 손가락에 감아준다.  몇 마리를 준비했다가 손가락에 감아준다.  몇마리를 준비했다가 손가락에 감아 준 것이 열을 받아 굳어지면 몇번이고 새 것으로 바꾼다.  이렇게 하면 고통이 살아지고 붓기가 빠진다.


 (7) 간고등어구이

       

간고등어의 머리만을 잘라서 질솥에 넣고 물기없이 밀봉하여 굽는다.  이것을 가루로 만들어 밥풀과 섞어 종이에 펴서 앓는 손가락에 듬뿍 붙인다.  1시간쯤이면 고통이 살아지고 매일 한번씩 바꾸어 주면 저절로 완치된다.


 (8) 지렁이

       

굵직한 지렁이의 배를 따서 속을 긁어버리고 껍질만을 앓는 손가락에 감고는 그 위에 붕대를 감는다.  4-5시간이면 붓기가 빠지고 고통은 벌써 살아진다.


1. 조미료와 계란 : 소금가루 차숟깔 하나, 후추 가루 밥숟갈하나, 양조 식초 한 숟갈, 계란 노른자 한개를 함께 끓여서, 아픈 손가락에 두껍게 바르고 처맨다.  하루 두 번 갈아 준다.  절대 실패하지 않는 묘방(妙方)이라고 한다(美)


 2. 돼지의 쓸개 : 돼지의 쓸개에서 즙을 짜서 환부에 자주 발라 주면 삭아 없어진다.  또 솥 검댕(나무 땐 것)을 오동나무 기름에 개어 발라도 잘 듣는다.


(9) 쑥과 감초

       

쑥을 뜨거운 물에 넣었다가 건져서 여기에 감초가루를 쑥의 3분의 1정도 뿌려서 앓는 손가락을 감싼다.  하루에 2-3번 바꾸어 주면 차츰 열도 내려가고 간단히 낫는다.


 (10) 두꺼비의 껍질

       

두꺼비의 껍질을 벗겨서 그늘에 말려 두었다가 생안손을 앓을 때 두꺼비 껍질을 식초에 담구어 부드워지면 앓은 손가락에 감아준다.  2일마다 새 것으로 갈아붙이면 수술을 해야 할 정도의 것이라도 저절로 낫는다.


 (11) 말곰취

       

생안손이 시작했으리고 생각될 때 말곰취의 잎을 불위에 그슬러서 잎이 부드러워지면 즙액이 나올정도로 비벼서 앓는 손가락에 감아준다.  30분마다 새 것으로 바꾸어 주면 더 악화하지 않고 그대로 낫는다.  따라서 생손앓이가 아닐까 하고 의심스러운 때는 이 방법을 즉석에서 사용하도록 한다.


 (12) 재와 유부

       

나뭇재를 채로 받쳐 보드라운 것을 한줌 모아 외식요리에 쓰이는 유부를 찢어 넣고 물을 1홉정도 붓는다.  이것을 끓인 다음 불에서 내려 약간 식혀서 손가락을 넣을 수 있게 되면 앓는 손가락을 담근다.  잿물이 식으면 다시 불에 올려 뜨거워지면 계속 손가락을 담근다.


 1. 흰 자작나무와 우유(牛乳) : 흰 자작나무의 겉껍질을 우유에 넣어 진하게 달여서 찐덕한 액체로 되면, 생안손 위에 두껍게 발라 둔다(美).  * 흰 자작나무 껍질의 성분을 연구해 보자


2. 거머리 : 산 거머리를 생안손 위에 붙여 피를 빨게 한다.  여러 마리일수록 좋다(日)


(13) 글리세린과 황산마그네슘

       

글리세린과 황산마그네슘을 섞어서 질퍽해지면 환부에 붙인다.  놀라울 정도로 고름을 빨아내는 효험이 있다.


(14) 카밀레

       

카밀레와 밥풀을 반반씩을 잘 반죽하여 가제로 싸서 환부에 감아주면 화농이 매우 빨라져서 치료가 빨라진다.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5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