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약기방(妙藥奇方)


옻오른데

컨텐츠 정보

본문

 

옻오른데


옻나무를 만지거나 옻칠을 한 가구를 만지거나 하면 피부에 염증을 일으키는 체질을 가진 사람이 많다. 옻에 강한 사람일지라도 옻칠을 하는 가구공장에서 일하는 사람은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모두가 한번 이상은 염증을 앓게 되는 것이다. 이런 때 체질적으로 옻에 약한 사람은 생명을 잃는 수도 있다.


 (1)밤나무 잎

       

밤나무의 잎을 따서 목욕물에 넣고 끓여서 여기에 목욕을 하면 고질적인 옻의 염증도 쉽게 낫는다. 밤나무 잎 대신에 솔잎, 산초의 잎, 메밀의 줄기나 잎 등 어느 것이든 목욕물에 넣고 끓여 목욕을 하면 같은 효험이 있다. 비단 옻나무뿐 아니라 검양옻나무, 뒷거름(인분) 등에 의해서도 옻의 염증과 같은 증상의 염증을 일으키는 수가 있다. 이런때도 마찬가지로 위와 같은 요령으로 목욕을 하도록 한다.


(2) 게와 새우

       

옻의 염증으로 얼굴 전체가 붓고 눈도 제대로 뜰 수가 없을 정도로 증세가 심하고 고통이 많은 때는 게나 새우를 달여서 국물로 염증전면에 바르기를 2-3일 계속 하면 차츰 얼굴의 붓기부터 빠지면서 염증이 완치된다.


 1. 머리 염색 부작용에 밤나무 잎 : 매약(賣藥)을 사먹어도 잘 낫지 않고 또 위장 장해가 걱정인 사람은, 밤나무 잎을 진하게 달여 한 홉씩 몇 번 마시면 낫고 또 미리 마셔 두면 부작용이 생기지 않는다.  * 밤나무 잎은 미리 따다 그늘에서 말려 두고 쓰면 된다.


 2. 옻이 속으로 들어간데 밤나무 잎 : 옻을 잘 못 다루어 옻이 속으로 들어가 백약(百藥)이 무효일 때 밤나무 잎을 진하게 달여 마시게 했더니 곧 차도를 보여, 몇 번만에 완치된 일이 있다.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5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