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금은 재료 분석

컨텐츠 정보

본문

금은 재료 분석 

 

안녕하세요. 의식상승입니다. 

금은은 악세사리를 만드는데 좋은 재료입니다. 

24k순금은 성질이 무르기 때문에 합금이 된 14k, 18k를 많이 사용합니다.

 

* 금제품 특징 분석 

1. 백금 백금은 골드에 비해 두배 이상 비싼데요 

백금은 금에 비해서 제작이 어렵기 때문에 100% 수작업을 하므로 가격이 골드보다 두 배로 나갑니다.

 

2. 골드 - 14k, 18k, 24k(99,999%)  

순금은 무른 재질로서 악세사릴르 만들게 되면 퀄리티까 떨어지기 때문에 주로 14k, 18k 를 많이 활용됩니다. 

팔리는 비율을 보면 서울에서는 14k가 90%이상 팔리고 있구요. 지방은 18k가 많이 팔립니다. 

대체적으로 젊은 사람둘은 14k를 선호하며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18k를 주로 많이 사용하십니다. 

18K 는 순금함량이 75% 이며 25%는 은, 구리, 아연 (알로이)

14K 는 순금함량이 58.5% 이고 41.5%는 은, 구리, 아연 (알로이)


3. 핑크골드(14k, 18k) - 동과 니켈을 합금했기 때문에 붉은 빛이 도는데 세련된 느낌이라 요즘 많이 유행을 합니다.  

니켈이 들어가 있는 제품은 피부가 예민한 분은 알러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화이트골드(14k, 18k) - 백금에 비해서 금과 니켈, 구리, 아연을 합금을 한제품입니다.

화이트골드의 단점이라면 금에 니켈 합금을 하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한 분은 알러지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실버제품 분석

순은100%(99.999%) - 순은의 경우에는 인체에 닿았을 때 좋으나 재질이 무르기 때문에 악세사리류로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925 실버 - 은 92.5% + 구리 7.5% 비율로 합금한 제품은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925제품은 피부가 예민한분은 구리 성분 때문에 알러지를 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925제품을 악세사리에서 오래동안 사용을 하다 보니 그냥 순은이라고 부르면서 통용됩니다.

 

 

* 의식상승에서는 실버목걸이에 금도금 또는 OR도금을 권장하지 않은 이유

의식상승에서는 실버제품 위에 금도금 또는 은도금을 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도금을 할 때 니켈도금을 한 후에 

그 위에 화이트골드 도금 또는 금도금을 하기 때문에  

도금이 닳게 되면 알러지가 발생할 위험이 높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예전에 어떤 회원님이 반지에 화이트골드 도금을 해달라고 하셔서 해드렸는데요

손가락에 알러지가 심하게 확 일어나서 도금을 싹 벗겨낸 다음 다시 보내 드린 적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늘 행복하세요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9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