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 천연 스킨 만드는 법

컨텐츠 정보

본문

 구기자 천연 스킨 만드는 법


준비물) 


백세 구기자 티백 1개, 물 반 컵, 스프레이 화장수병, 9번 구운 죽염 1/6스푼


만드는 법)


1. 구기자 티백 1개를 반 컵의 정제된 물에 진하게 우려냅니다. 티백을 물에 담가 흔들어주면 1분도 안되어 잘 풀립니다.

2. 9번 구운 죽염 1/6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3. 이 구기자 죽염수를 그대로 스프레이 화장수병에 담아 스킨대용으로 사용합니다.

4. 여름에는 냉장고에 넣어두고 사용해도 좋은데 구기자 죽염수는 상온에서도 오랫동안 상하지 않습니다. 크리스탈피라미드가 있는 분은 그곳에 넣어두고 사용하면 물에 피라미드에너지가 작용하여 변하지 않고 물의 진동수가 높아져 피부를 윤택하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여러분이 천연 화장수를 만들 때는 소주나 청주를 사용하는 데, 이는 재료의 유효성분을 우려내기 위한 방편입니다. 하지만 백세 구기자 티백은 찬물에도 구기자의 약효성분이 전부 우러나므로 알콜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기자는 고래로 불로장생의 명약으로 알려진 상약으로서 독이 없고 모든 체질에 잘 맞아 우리민족이 애용하던 건강식품입니다. 구기자에 대한 현대적 연구 성과에 따라 구기자를 미용효과 면에서 살펴보면 자외선을 차단하는 자외선 흡수효과, 모공을 축소시켜 피부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수렴작용, 기미나 주근깨를 유발하는 티로시나제(tyrosinase)의 억제작용으로 피부 미백효과가 있고, 세포를 파괴시키고 산화시키는 자유라디칼 소거작용으로 피부노화와 주름살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특히 구기자 추출물의 최대흡수파장이 279nm로 인체에 해로운 자외선 영역인 UVB(280-320nm)를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피부의 노화촉진 요인들을 제거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소량의 구기자 추출물만으로도 헤모글로빈 단백질의 50%를 축소시켜 수렴작용이 강하니 모공을 축소시키고 피부에 탄력을 주기 위해 구기자를 맛사지용 팩으로 사용하면 효과적일 것입니다. 백세 구기자 티백은 구기자 죽염수로 우려먹은 뒤에 죽염기가 있는 티백 그대로 얼굴 팩으로 재활용하면 좋습니다.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