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염(竹鹽)


죽염의 색상 및 철성의 비율에 대해

컨텐츠 정보

본문

 
1. 죽염의 색상에 대한 논쟁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죽염을 처음 드시는 분들은 죽염의 색상에 대해서도 궁금하시겠지만 좋은 죽염이 어떤 죽염인지조차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단지 색상이 완전히 햐얀 색이냐 또는 백색죽염인데 자색빛이 왜 나느냐를 따진다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이현령 비현령이란 말처럼 여러분들이 의식상승의 죽염에 대해서 히다하면 힌 것이 되고 자색이라 말하면 자색이 되고 생각한 대로 말한 대로 되는 것입니다. 사실 이런 것을 따진 다는 것은 정말 우스운 일이 됩니다. 그것은 마치 정작으로 가장 중요한 죽염의 질은 제쳐두고 그냥 색상이나 형태만 따지는 격입니다.
 
죽염은 2000도가 넘는 불속에서 고온융용을 할 때 아무리 죽염이 달인이라도 동일한 색상을 낼 수가 없습니다. 죽염을 만드는 과정이 도자기를 굽는 것과 같아서 구울 때마다 색상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백색죽염은 대체적으로 백색이란 뜻이며 자죽염은 대체적으로 자색빛이 난다는 뜻입니다. 항상 동일한 색상을 낸다는 것은 9회를 불에 굽는 죽염의 제조 특성상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이치는 어떤 회사의 죽염도 동일합니다. 어느 곳이든 만들 때마다 색상이 조금씩 다르게 나옵니다.
 
죽염의 질이란 것이 오로지 색상이나 맛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며 얼마만큼 죽염의 순도가 높으냐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진짜 좋은 죽염은 색상이나 맛에만 달려 있는 것이 아니고 순도가 높은 죽염이 좋은 죽염입니다.
 
의식상승에서 보급하는 9회융용죽염은 백색이든 자색이든 최고수준이라 할만 합니다. 믿고 드셔도 되는데요. 그렇지만 유명 상표라든지 제품의 인지도만을 찾는 분들은 의식상승 죽염보다 2배이상 값을 더 주고 상표값 포장지값 광고를 통한 인지도 등 그러한 외부적 만족을 위해서 이름이 많이 알려진 죽염을 드셔도 아무 상관은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어느 정도 이름이 나있는 죽염이라면 다들 좋은 죽염들이에요. 죽염은 불량 죽염을 빼고는 어떤 걸 드셔도 그냥 천일염을 드시는 것보다는 이득입니다.
 
 
2. 해월죽염에는 쇳가루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지난번 불만제로에 나온 바와 같이 해월죽염에도 쇳가루가 들어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을 가끔 하시는데요. 그동안 여러번 답변드린바와 같이 9회융용죽염 안에는 쇳가루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 왜냐면 해월선생님은 일반적인 죽염업체에서 쇠가마에 죽염을 굽듯이 쇠가마에 죽염을 굽지 않기 때문입니다.
 
해월선생님은 인산가처럼 철로된 가마에서 죽염을 굽지 않습니다. 해월선생님은 스덴가마에다가 죽염을 굽습니다. 죽염을 고온으로 융용을 해도 스덴가마에서는 쇠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해월죽염은 쇠가루제로입니다. 시험연구소에 의뢰한 결과 철분함유량은 천일염에 들어 있는 정도입니다. 쇳가루예방은 확실합니다.
 
고온으로 융용을 할때 스텐도 녹을 수 있으나 스틸이 경도 면에서 일반 쇠부다는 두서너배 질겨서 쉽게 녹아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쇠가루 방지를 위해서 혹시라도 모르니 스덴가마에 접한 부위 죽염을 쓰지 않고 버립니다.  
 
감사합니다.
 
빛과 사랑으로......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0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