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인테리어


氣 살리고 福 부르는 생활 풍수법

컨텐츠 정보

본문

 
   
life2_title_01.gif


 

 

life2_pic_01.gif


life_icon_00.gif자연과 더불어 사는 삶의 지혜, 생활풍수

삶의 질이 높아져 물질적인 것보다 정신적인 것을 선호하면서 생활풍수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졌다. 생활풍수란 주어진 여건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는 데 목적이 있다. 예를 들어 방 구조가 풍수에 맞지 않는다면 집을 부수고 다시 짓는 것이 아니라 가구의 배치를 바꾸거나 방의 용도를 변경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도 기의 흐름을 좋게 하는 데 한몫 단단히 한다.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풍수에 대해 알아보자.

life_icon_00.gif어린아이에게 곤지곤지, 잼잼 등의 동작을 많이 시킨다

곤지곤지는 손바닥 가운데를 자극하는 것으로 장풍이 나오는 노궁혈을 두드려 막힌 기를 일깨우는 것이다. 잼잼은 수지침에서 밝혀진 것처럼 손을 오므렸다 폈다 함으로써 각 장부를 튼튼하게 함과 동시에 손바닥을 두들겨줌으로써 정신통일을 유도하는 것. 도리도리는 목이 굳으면 머리로 연결되는 피 흐름이 원만하지 못해 건강에 안 좋으므로 목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모두가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준다.

life_icon_00.gif집 안에 어항을 놓는 것은 좋지 않다

어항의 물은 고인 물이다. 물고기의 각종 배설물과 세균이 집 안으로 퍼지면서 나쁜 기운을 발산하게 된다. 이럴 경우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다. 이와 같은 이치로 앞마당에 연못이 있는 것도 좋지 않다. 고여 있는 물은 썩기 때문에 병균이 번식하여 인체에 해를 주기 때문이다.

life_icon_00.gif현관에 신발을 늘어놓지 않는다

예전에는 현관에 신발을 많이 늘어놓으면 도둑을 예방할 수 있고 그만큼 사교적인 것을 나타낸다는 말도 있었다. 그러나 아파트에서는 외부와 통하는 길이 바로 현관이다. 유일한 기의 통로를 막으면 좋지 않다. 신발은 되도록 신발장에 모두 넣고, 꼭 필요한 것만 가지런히 정리해두는 것이 좋다. 출입구인 현관을 깨끗하게 정리해야 기가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다.

life_icon_00.gif현관에서 맑은 소리가 나면 좋다

현관에 종이나 풍경을 달아두면 좋다. 소리가 날 때마다 멈춰진 공기를 깨뜨려 나쁜 기운을 중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풍경이나 종소리는 뇌를 맑게 하는 효과도 있다. 어두컴컴한 현관은 기의 흐름을 정체시켜 나쁜 기운을 고이게 하므로 좋지 않다.

life_icon_00.gif거실 테이블 위에는 유리를 깔지 않는 것이 좋다

거실 테이블에 유리를 깔아놓는 집이 많은데 좋지 않다. 유리는 노력해서 살아가려는 의욕을 빼앗기 때문. 아이들이 있는 경우 자칫 위험할 수도 있다. 유리 테이블에 천을 씌워두는 것이 좋다.

life_icon_00.gif소파는 ㄱ자나 ㄴ자로 놓는다

거실 소파는 손님이나 주인 모두 현관문 쪽으로 면해 앉도록 배열하는 것이 좋다. 소파는 마주 보는 형태보다 ㄱ자나 ㄴ자 형태로 놓고 동쪽이나 남쪽으로 향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마주 보는 형태로 배열하면 기가 충돌하여 잠재의식적으로 서로 경쟁을 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항상 충돌을 일삼는 남북 회담장의 책상 배열은 언제나 마주 보는 형태다.

life_icon_00.gif거실 확장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많은 집들이 거실 베란다를 터서 확장을 한다. 그러나 거실을 확장하는 것은 주택의 내구력을 약화시키고 풍수상 흉한 기운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좋지 않다. 이미 개조했다면 벽을 허문 부분에 잎이 무성한 화초를 두어 기를 모으는 것이 좋다.

life_icon_00.gif식탁에 약병을 놓지 마라

약 챙겨 먹는 것을 잊지 않기 위해 식탁에 약병을 늘어놓는 경우가 많은데 좋지 않다. 건강한 기운을 막고 병의 기운을 돋우기 때문이다. 또 누군가 집을 방문했을 때 식탁의 약병을 발견하면 ‘이 집에 환자가 있구나, 조심해야지’ 하는 생각을 갖게 된다. 가능하면 약병은 안 보이는 곳에 넣어두는 것이 좋다.

life_icon_00.gif냉장고 문에 자석을 붙이지 않는다

냉장고 문에 다닥다닥 자석 장식을 붙여놓는 집이 많다. 간단한 스케줄이나 메모를 붙이는 것은 괜찮지만, 음식을 넣는 음식창고에 많은 물건을 붙이면 금전운이 빠져나갈 수 있다. 자석을붙여놓으면 전기세도 많이 나온다.

 

life2_pic_02.gif


life_icon_00.gif식칼을 보관할 때는 칼꽂이를 사용한다

주방의 칼은 자주 사용하는 만큼 조심해서 다뤄야 하는 물건. 주방의 칼을 내놓은 상태로 두면 금전과 관계된 고민이 끊이지 않는다. 어린이가 있는 경우 사고의 위험도 있으므로 칼은 반드시 보관함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life_icon_00.gif현관에서 부엌이 바로 보이면 좋지 않다

현관에 들어서면서 부엌이 바로 보이면 무의식중에 먹고 싶은 생각이 들어 과식을 하게 된다. 이로 인해 소화기 질환에 걸릴 우려가 있으므로 이런 부엌 구조는 가리개 등으로 가리거나 육각형 모형을 달아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life_icon_00.gif침대는 벽면에서 30cm 이상 떨어진 곳에 배치한다

차가운 시멘트벽에서 좋지 않은 기가 나와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 황토와 달리 시멘트벽에 가구를 붙어 놓으면 습기와 곰팡이가 생긴다.

life_icon_00.gif세워놓는 옷걸이는 침실에 두지 않는다

장롱 근처에 옷걸이를 두고 옷을 걸어두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바깥의 나쁜 기운이 묻어 들어와 침실에 머물게 된다. 바깥에서 입던 외출복은 베란다 등에 잠깐 걸어두어 바깥바람을 쐰 후 장롱에 넣고 문을 닫아두는 것이 좋다.

life_icon_00.gif욕조에 물을 받아두는 것은 해롭다

고인 물은 썩게 마련이다. 썩은 물의 기운이 집 안에 퍼져 공기가 나빠지고 기의 흐름을 방해한다. 그때그때 사용할 적당한 양의 물만 받아두는 것이 좋다. 예전 선조들은 비가 올 때 물을 받아두면 그곳에 개구리를 넣어두었다고 한다. 개구리가 물속의 나쁜 물질들을 다 먹어치우기 때문이다.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조상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life_icon_00.gif욕실 문은 닫아두는 것이 좋다

대문 옆에 화장실이 있거나 현관문을 열자마자 곧바로 화장실이 보이는 것은 좋지 않다. 화장실을 보는 순간 무의식중에 불결하다는 생각이 들어 비위가 약한 사람은 소화기가 위축되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욕실 문은 기본적으로 닫아두는 것이 좋다. 욕실 문을 열었을 때 바로 변기가 보이면 나쁜 기운에 노출되기 쉽다. 변기 뚜껑을 잘 닫아두는 것이 좋다. 변기에서 나오는 세균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life_icon_00.gif베란다에 물건을 쌓아두지 않는다

현관 다음으로 바깥의 기운이 들어올 수 있는 곳이 베란다 창이다. 기가 들어오는 곳에 물건을 쌓아두면 기운이 들어오지 못하게 된다. 신문도 가급적 모아두지 말고 그때그때 버리는 것이 좋다. 수많은 사건 사고가 실려 있는 신문은 기의 흐름에도 좋지 않고, 신문을 인쇄한 잉크에서 나오는 독성은 몸에 해롭다.

life_icon_00.gif책상에 앉을 때 문을 등지고 앉으면 안 된다

공부하는 학생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책상의 위치. 아이들 공부방 책상은 문과 대각선상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문을 등지고 앉도록 하면 문을 통해 들어오는 기가 아이에게 직접 영향을 미쳐 좋지 않다. 누군가 갑자기 방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서면 몸 전체를 급히 돌리다가 허리 디스크나 목 디스크가 올 수도 있다. 항상 뒤통수에 신경을 쓰다 보면 무슨 소리만 나도 놀라고 불안, 초조해지게 된다. 차분히 앉아 공부하지 못하고 밖으로 나도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life_icon_00.gif거울이나 피라미드 등의 소품을 활용한다

부득이 출입문과 마주 하여 책상을 배치할 수밖에 없는 경우, 책상 앞에 커다란 거울을 매달아두는 것이 좋다. 육각형 모형이나 피라미드를 책상 앞에 놓아주는 것은 뇌파를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life_icon_00.gif상이나 식탁 모서리에 앉는 것은 좋지 않다

옛 어른들은 밥을 먹을 때 밥상 모서리에 앉으면 꾸중을 하셨다. 모서리는 양쪽 면에서 기가 모아져 아이의 명치 부분을 치기 때문에 소화기 계통의 질병에 걸릴 수 있다. 스트레스로 소화불량에 걸리기 쉬운 수험생들은 만사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life_icon_00.gif머리는 가급적 동쪽이나 남쪽 방향에 가깝게 두고 자도록 한다

북쪽으로 머리를 두면 자기장이 뇌파를 끊임없이 자극하여 신경질적이거나 삐뚤어진 성격이 형성되기 쉽고 매사에 부정적으로 된다. 그러나 현재 머리를 서쪽이나 북쪽으로 두고 자는 학생이라 할지라도 생활에 별다른 탈이 없고 잠을 잘 잔다면 잠자리의 위치를 바꿀 필요는 없다. 때에 따라서는 서향이나 북향에서 좋은 기를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머리는 차고 손발은 따뜻하게 하는 것도 기본이다.

life_icon_00.gif책은 가로로 쌓아두지 않는다

책상 위나 책꽂이에 책을 가로로 쌓아두면 기의 흐름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될 수 있다. 공부 잘하는 아이들은 정리정돈도 잘하는 법. 책꽂이에 세로로 정리정돈을 잘 해두면 책을 찾기도 쉽고 보기도 좋다.

life_icon_00.gif방 입구에는 큰 가구를 놓지 않는다

방문에서부터 창으로 흐르는 기를 막지 않도록 방문 옆에는 옷장 등 커다란 가구를 놓지 않는다. 컴퓨터에서 나오는 전자파를 고려해 컴퓨터도 거실이나 다른 방으로 빼놓는 것이 좋다.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