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인테리어


거울의 풍수인테리어

컨텐츠 정보

본문

우리는 하루의 시작을 거울을 들여다보는 것으로 시작해서 거울을 들여다보는 것으로 끝낸다. 누구나 하루에 최소한 한 번 이상은 거울을 보며 자신을 점검한다. 또 현관, 침실, 거실, 화장실 등 집안을 둘러보면 빠지지 않고 꼭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소품 중의 하나도 바로 거울이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 보기 좋고 편리한 장소에 거울의 위치를 정하지만 거울은 풍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소품이므로 아무 곳에나 두지 않는 것이 좋다. 복을 불러들일 수도, 복을 달아나게 할 수도 있다고 여겨지는 ‘거울’의 숨겨진 풍수 키워드를 알아보고 풍수 인테리어의 규칙에 따라서 운의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거울의 사용법을 이용해 건강과 행운이 가득한 집으로 꾸며보자.


거울은 살아 있는 생명체?

풍수에서는 거울을 살아 있는 생명체로 본다. 따라서 거울이 주는 영향력은 상당히 클 수 밖에 없다. 우리가 거주하는 집의 현관, 침실, 거실, 화장실 등을 보면 가장 보기 좋은 장소, 가장 중요한 자리에 거울이 위치하고 있다. 풍수에서는 거울의 올바른 자리를 찾아줌으로써 대기 중에 흐르는 우주의 기운을 내 것으로 만들면 삶이 좀 더 편안하고 행복해질 수있다고 여긴다.


현관에서 거울을 활용하는 포인트

현관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거울인데 거울의 크기와 모양, 위치에 따라 들어오던 복이 달아나기도 하고 없던 복이 생기기도 한다. 즉, 거울의 위치에 따라 명예운이 좋아지기도 하고, 재물운이 상승하기도 하는 것이다. 또 도난 사고가 많은 것도 거울이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가에 따라서 큰 영향을 받는다. 현관에서 거울을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커다란 붙박이 거울이 벽의 전면에 걸려 있는 경우라면 거울이 사람의 기운을 빼앗아가므로 화분이나 그림 등을 이용해 절반 정도는 가려주는 것이 좋다.

2. 현관문을 열었을 때 정면으로 보이는 거울은 여러 가지 면에서 좋지 않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좋은 기운을 돌려보내기도 하고, 나쁜 기운을 부를 수도 있으므로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이 좋다.

3. 현관의 왼쪽에 거울을 걸면 재물운이 상승하게 된다. 또 현관의 오른쪽에 거울을 걸면 애정운과 명예운이 상승한다. 그러나 거울 두 개를 마주 보게 설치하면 거울이 서로 충돌하여 좋지 않은 일이 자주 생기게 된다.

4. 거울의 디자인은 팔각형이 가장 좋으며, 프레임은 나무로 된 것이 가장 좋다. 색상은 방위에 적합한 색상을 선택하도록 한다.

5. 프레임이 없는 유리로만 만들어진 거울은 매우 흉하다. 반드시 테두리가 있는 것을 사용하도록 한다.

6. 전신을 볼 수 있는 거울은 부부가 외도를 할 가능성이 크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침실에서 거울을 놓아두는 포인트

침실의 거울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화장대에 달려 있는 거울을 사용하게 된다. 때문에 방이 좁아도 침실에는 화장대를 놓아 두는 것이 좋다. 특히 현대는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활발하므로 매사 능동적이고 당당하게 살아가려면 자신의 모습을 가꾸고 확인하는 거울이 꼭 필요하다. 화장대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큰 것을 사용하는 것이 길하다.

또 화장대의 거울을 깨끗하게 닦아두면 방안의 기운이 좋아진다. 화장대를 놓을 때는 거울이 분리되는 제품이 자신감을 부를 수 있다. 이때 수납 부분과 거울이 분리되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금속성 제품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피한다.

1. 동쪽 침실 - 동쪽의 기운은 새로 시작하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예민한 방위이며 따라서거울의 영향력이 가장 큰 방위이다. 만약 서쪽에 화장대가 있다면 동쪽에서 오는 좋은 기운이 거울에 반사되어 밖으로 빠져 나가기 때문에 흉하다. 지체없이 다른 방향으로 옮겨야 한다.

2. 남쪽 침실 - 남쪽의 기운은 열정적인 기운이 강한 방위다. 뜨거운 기운을 식혀줄 수 있도록 화장대의 거울 프레임은 다른 방위와 달리 스틸로 만든 제품을 장식하는 것이 좋다. 화장대 위에 어항이나 꽃병을 두어 거울에 반사되게 만들어 침실에 비치게 되면 애정운이 상승한다.

3. 서쪽 침실 - 서쪽의 기운은 외로움이 묻어나는 방위이다. 따라서 다른 방위에 비하여 화려한 거울을 사용하는 것이 자기 자신의 가치를 높여 준다. 거울 프레임은 목재로 만든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색상은 밝고 선명한 것이 길하다. 거울의 위치는 북쪽이나 서쪽에 둔다.

4. 북쪽 침실 - 북쪽의 기운은 다른 방위에 비하여 활기가 다소 처진 듯한 느낌이 강한 방위이다. 때문에 거울을 사용할 때는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거울의 프레임은 테두리가 있는 반원의 형태가 좋은데 하트 모양이나 팔각형의 디자인도 무난하다. 거울의 위치는 서쪽이 좋다.


거울의 길흉이 강하게 나타나는 화장실

신체의 노출이 가장 많은 곳인 화장실은 남녀간의 애정운, 가족의 건강운, 그리고 금전운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 자신의 몸을 자세하게 관찰할 수 있도록 거울은 다른 방위에 비해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때문에 거울의 길흉이 가장 적나라하게 나타나는 곳이 바로 화장실이기도 하다.

1. 동쪽 화장실 - 동쪽은 밝고 건강한 기운을 상징하는 방위로 매사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행복을 가꾸며 성공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방위이다. 따라서 동쪽의 좋은 기운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거울은 가급적 큰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족간에 자주 다툼이 발생한다면 투명한 화병에 붉은색, 청색 계열의 제철 꽃을 거울 앞에 장식하면 다툼을 예방할 수 있다.

2. 남쪽 화장실 - 남쪽은 북쪽과 같이 음양이 교차하는 지점으로 풍수의 작용력이 강하게 나타나는 방위이다. 다른 방위에 비해 따뜻하기 때문에 애정운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영향력도 크다. 거울의 프레임을 금속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금도금으로 장식된 작은 손거울을 사용하면 좋다.

3. 서쪽 화장실 - 서쪽의 화장실은 인테리어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방위다. 초라하게 꾸며져 있으면 밖으로 눈을 돌릴 수 있는 기운이 강하기 때문이다. 거울 역시 조금은 화려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규칙적인 디자인보다는 자유로운 모양이 좋다. 평범한 디자인의 거울이라면 테두리에 화사한 색상의 시트지를 붙이거나 페인팅하는 것이 길하다.

4. 북쪽 화장실 - 북쪽의 화장실은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포인트. 거울을 깨끗하게 닦는 것은 물론이고 창문이 있다면 창문의 유리도 항상 깨끗하게 닦아야 한다. 북쪽은 방위의 성격상 차가운 느낌이 많이 나는 방위이다. 따라서 거울 주변에 따뜻한 분위기를 주는 꽃을 장식하여 포근하게 꾸미는 것이 좋다. 꽃을 관리하기 어려우면 꽃무늬 시트지를 붙이는 것도 길하다.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