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의 길 2

 


8. 이런 사실을 생각해 보십시오.

컨텐츠 정보

본문

8. 

 

이런 사실을 생각해 보십시오. 여러분은 어떻게 오늘날의 모습에 이르게 되었습니까? 여러분은 바늘 끝보다 훨씬 더 작은 미세한 세포에서부터 자라난 것입니다. 생각해 보시라구요! 바늘 끝만한 크기의 세포, 혹은 씨앗이 그 자신 속에 오늘의 여러분이라는 이 복잡 미묘하고도 경이로운 존재를 에센스로서, 완전무결하게 간직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물론 그 최초의 세포가 여러분의 몸, 머리, 머리카락, 팔, 다리, 손, 발, 그리고 인체의 그 모든 경이로운 기관들을 물질의 형태로 담고 있었을 수는 없겠지요. 그것들은 아무리 미세하게 만들더라고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여러분은 오늘날의 완전한 형태를 갖추게 되었을까요? 그 세포에 작은 정신의 불똥 같은 것이 있었던 것입니다.


그 세포는 정확히 자기 존재의 법칙에 따라, 하나의 확고한 영상, 다시 말해 여러분이라는 그림을 간직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그 법칙에 따라 피어나고 자라서 마침내 ‘그려져 나온’ 것입니다. 즉 형체를 갖게 된 것이지요.

 

설령 이 말이 가슴에 와 닿지는 않더라고, 머리로 다음과 같은 사실을 확실히 인정할 수 는 있을 것입니다. 그 세포가 엄밀한 계획에 따라 성장하도록 하는 어떠한 힘이 그 세포 속에 작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그러니까, 반드시 어떤 형태의 지성이 있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이 지성이 있다는 사실, 그것이 바로 내가 세포 속에 작은 정신의 불똥이 있다는 말로 표현하고자 했던 바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사실을 분명히 해 두어야 하겠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앞으로 배워 나갈 과정의 근본적인 토대가 될 테니까요. 그 요점은 바로 이렇습니다. 그 어떤 형태의 마음을 품든, 마음이란 것은 영상을, 그림들을 간직합니다. 그리고 어떤 형태의 어떤 마음속에서건 확고하게 맺힌 그림은 그것이 어떤 것이든 마침내 현실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저 위대하고 불변하는 우주적인 법칙으로서 우리가 현명하게 그 법칙과 함께 해 나가기만 한다면 우리는 삶의 여러 조건과 환경의 절대적인 지배자가 되는 것입니다.


혹시 여러분은 이런 경우가 없었습니까? 남몰래 혼자서 마음속으로 어떤 특별한 것을 바라고 있었는데 얼마 안 가서 그것이 자기 것이 되었다든가, 혹은 어떤 특정한 사람과 만나게 될 것 같다고 느꼈는데 잠시 후 바로 그 사람이 나타났다든가..... 그럴 때면 여러분은 이렇게 말했겠지요.

 

“대단한 우연의 일치야! 바로 오늘 아침에 네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

 

그러나 그것은 결코 우연의 일치가 아닙니다. 결코 이상한 것도 아닙니다. 그것은 엄밀한 법칙의 작용이 낳은 당연한 결과일 뿐입니다.

 

만일 이것이 사실이라면 왜 우리의 모든 소망과 생각들이 다 현실로 나타나지는 않을까요? 그 중 많은 부분은 현실로 나타납니다. 다만 우리가 깨어 있지 못해서, 저 우주의 법칙에 대한 무지로 인해서 알아차리지 못한 채 지나치고 말지만요. 그런가 하면 또 많은 부분은 전혀 그런 기미조차 없습니다. 그 이유를 여러분이 잘 아시는 라디오를 가지고 설명해 보지요. 가령 다이얼 상의 어느 한 지점을 여러 개의 방송국이 경쟁적으로 쓰고 있는 상황에서 어느 특정한 한 방송국에 주파수를 맞추려 해 본 적이 있습니까? 결과는 혼란스런 뒤범벅일 뿐이지요. 하지만 다른 방송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을 때 다이얼을 맞추면 깨끗이 잘 나옵니다. 바라던 대로 되는 것이지요.

 

그와 꼭 마찬가지입니다. 우리의 생각이나 소망이 일어나는 바로 그 때에 그것과 갈등을 일으킬만한, 그래서 그 힘을 없애 버릴 다른 어떤 생각도 없다면, 그 때 마음은 여러 갈래 생각으로 갈라지지 않고 비로소 그 엄청난 위력을 오로지 그 하나의 소망을 향해 투입해 줍니다. 그러면 그 소망이 ‘그려져 나오게 됩니다.’ 즉. 외부로 구체화되는 것이지요.

 

여러분 누구나 경험해 보았겠지만 문득 마음이 완전한 공백 상태가 되고, 그래서 무심코 허공을 응시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되는 때가 있었을 것입니다. 바로 그러한 순간에 만일 어떤 소망이나 욕망 한 가지를 충분한 힘을 실어 주입할 수만 있다면 이 세상 그 어느 것도 그 소망이 아주 순식간에 달성되는 것을 가로막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의 마음속을 온통 차지하고서 생각의 힘을 약하게 만들고 있는 저 혼돈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여러분 내부의 힘보다 더 큰 힘이나 세력이 외부에 있다는 믿는 그릇된 신념체계 때문입니다.

 

그러나 훈련 방법을 통해 여러분의 내면에 변화가 와서, 굳이 애쓰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모든 건설적인 생각들이 외부로 구체화되는 상태가 되면, 그 때 여러분은 자신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조건, 모든 상황의 지배자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증명할 방법은 단 하나뿐입니다. 바로 그것을 직접 해 보는 것이지요 !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