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의 길 2


6. 그의 첫 인상은 언제까지나 내 기억에 생생할 것이다.

컨텐츠 정보

본문

6.

 

그의 아파트가 준 첫 인상은 언제까지나 내 기억에 생생할 것이다. 나는 그 전에도 그 후에도 그 만큼 고급스러운 가구를 본 적이 없다. 그의 수행원을 따라 아름답게 꽃꽂이된 풍성한 꽃다발이 은은히 향기를 풍기는 방을 지나, 우아한 비단 깔개를 밝고 서재로 보이는 방으로 들어가니, 벌써 우리를 위한 의자들이 놓여 있었다.

 

그가 곧바로 들어왔다. 우리는 차례로 이름과 직업, 그리고 대체적인 특징을 소개했다. 그의 호화로운 집을 보고는 그도 사치스런 차림으로 나타날 줄 알았으나, 그의 옷차림과 태도의 소박함은 충격적일 정도였다. 내 생각에 그는 자신의 능력을 알고 있으므로 굳이 과시할 필요가 없는 듯했으며 오히려 주목의 대상이 되길 원치 않는 듯했다. 그의 멋진 방들에 대해서는 단지 그는 아름다운 것들을 사랑하며 그래서 그런 것들을 주위에 두는 것이라고만 설명하였다.

 

그의 가르침이 다음과 같은 말로 시작되었다.


“여러분이 이처럼 오실 때에는 아마 이런 기대가 있었겠지요. 비밀의 능력을 부여받은 어떤 신비로운 인물, 그래서 아무 것도 없는 허공에서 행운을 척 끄집어내어 여러분에게 넘겨줄 수 있는 일종의 마법사 같은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입니다. 만약 그러셨다면 아주 잘못 찾아오신 겁니다. 저는 여러분과 다를 것이 없는 보통 사람 일 뿐입니다. 세상에서는 나를 스승이니 능통의 달인이니 합니다. 딴은 그렇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내가 삶의 상황과 환경을 마음대로 부리는 법을 안다는 의미에서만 그렇지요. 나는 내 속에 있는 힘, 누구에게나 잠재되어 있는 그런 힘을 계발한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렇게 오신 것은 나에 대한 믿음이 있어서 그리고 나를 대단히 성공적인 인물로 높이 평가해서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가르침들 속에서 최고의 유익함을 얻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갖고 있는 ‘나’라는 인물에 대한 인상을 최대한 말끔히 지워버려야 합니다. 나는 특별한 존경이나 특별한 배려를 받을 만한 존재가 아닙니다. 나는 여러분과 똑같은 그냥 인간입니다. 어떤 면에서도 더 나을 것이 없습니다. 내가 무엇을 발견해 낸 것도 아닙니다. 이 가르침도 전해 받은 것입니다. 지금 내가 여러분에게 전달하려는 것과 흡사한 방법으로 말입니다. 나는 내가 얻은 이 지식에 대해 언제나 감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원리들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이 위대한 법칙은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것이니까, 나와 마찬가지로 여러분도 그것을 쓸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모든 세상사에 적용 가능한 최고의, 가장 효율적인 법칙입니다. 참으로 배워 둘 만한 법칙이지요. 이것을 실천해서 참으로 살 만한 인생을 만들 수 있으니까요.

 

여러분이 이 원리들을 현명하고 지혜롭게 사용한다면, 어떤 노력의 결과에 있어 불확실성이란 있을 수 없고, 여러분의 가능성에도 한계가 있을 수 없습니다. 계속 하다보면 확신이 커지면서 그 힘도 켜지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훨씬 더 큰일들을 훨씬 쉽게, 훨씬 빨리 이루게 됩니다. 그 힘이 여러분의 내부에서 커 가는데 비례하여 여러분의 성공도 커 갈 것입니다.

 

어떤 이들에게는 - 오늘 여러분을 이곳으로 오게 한 그 친구 같은 경우 말입니다. - 현저한 발전이 순식간에 일어나기도 합니다. 또 어떤 이들에게는 그 성장이 좀 천천히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 차이란 결코 사람의 차이에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사람은 동일한 능력을 부여받았으니까요. 단지 그것은 기울이는 열성의 정도에 따른 차이입니다. 어쨌거나, 누구든 이 가르침을 받고서 더 나은 사람이 되지 않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개인의 인물됨을 의식하고서는 어떤 위대한 일도 이룰 수 없습니다.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인물됨이란 한계를 짓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마 아직은 이 말이 이해가 안 가겠지만 곧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은 일단 이 점만 기억해 두십시오. 한 개인으로서의 여러분 각자에게 다가오는 의미 그대로 이 가르침들을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입니다. 나의 존재가, 다시 말해 나에 대해 여러분의 인상이 여러분의 공부에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끼치게 해서는 안 됩니다. 나라는 사람이 아니라 나의 말을 통해 배우십시오. 자 그럼 시작합니다. “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