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의 길 2


17. 당신의 소원을 이루십시오!

컨텐츠 정보

본문

당신의 소원을 이루십시오!

 

다음은 이 강론의 요약입니다. 강론을 읽기 전에 한번 보시고 강론을 다 본 후에 다시한번보세요.

맨 먼저 해야 할 일은 그 집에서 여러분의 성공에 꼭 필요한 가구들만 남기고 나머지 잡동사니를 모조리 치워 버리는 것입니다.

 

그 어떤 형태의 마음을 품든, 마음이란 것은 영상을, 그림들을 간직합니다. 그리고 어떤 형태의 어떤 마음속에서 건 확고하게 맺힌 그림은 그것이 어떤 것이든 마침내 현실로 나타나게 됩니다.

 

다음으로 배워야 할 단계는 이것입니다. ‘어떤 사물, 어떤 조건, 어떤 환경이든, 그것에 대한 의식 혹은 마음속의 확고한 그림은 그 자체가 바로 실물이요 실제요 현실’이라는 것입니다.

 

오직 하나의 마음이 있을 뿐이지요. 오직 하나의 전기가 있고, 오직 하나의 대기가 있듯이 말입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여러 개의 마음이란 오직 하나인 마음의 다양한 표현들일 뿐입니다.


세 개의 마음 : ‘깊은 쪽 마음’ - 신체의 기능을 조절하는 마음

                

                ‘안쪽 마음’ - 판단 없는 무한한 잠재의식

                

                ‘바깥쪽 마음’ - 오감에 의한 현재의식

 

‘바깥쪽 마음’은 다섯 가지 감각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외부의 사물이나 현상과 접촉하고 있는데 그 본연의 역할을 자신의 욕망을 ‘안쪽 마음’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전기가 세상의 위대한 힘이라면, 안쪽 마음은 여러분이 쓸 수 있는 가장 위대한 힘입니다.


[바깥쪽 마음을 다루는 방법]

1. 우리가 무엇이든 크게 성취하려면 ‘확고하고 분명한 목표’가 먼저 세워져야만 합니다.

이유는?


1) 확고하고 분명한 목표가 마음속에 영상으로, 그림으로 단단히 잡혀 있으면, 그것은 바깥쪽 마음을 채찍질하여 길을 벗어나지 않도록 해 줍니다.

 

2) 확고하고 분명한 목표를 갖지 않은 사람들은 모든 것에다 주파수를 맞추고 있는 것이니 결국 어느 것에도 이르지 못합니다. 반면에 분명한 목표를 가진 사람들은 주도면밀하게 ‘단 하나’에 주파수를 맞춥니다.

 

3) 어떤 것에 마음을 정하게 되면 그것이 무엇이든 여러분은 자기 생명력의 일부를 그것에 옮겨 줘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그것이 여러분에게 끌려올 수 없습니다.

  

여러분에게 하나의 원대하고 궁극적인 목표, 그래서 그것에 도달하자면 보다 작은 많은 목표들을 내야 하는 그런 목표가 있습니까? 자 그렇다면, 그 많은 목표들을 우선 접어두고 가장 가깝거나, 맨 앞에 있는 것에 여러분의 힘이 향해지도록 하십시오. 그래서 그것이 얻어지면 그 다음으로 넘어가고, 다시 그 다음의 것, 그렇게 해 나가는 것입니다.

 

2 성공적인 목표 달성의 중요한 요건 하나는 비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너무도 중요한 것은 ‘물리적 힘으로써’ 일을 완성하려 드는 낡은 방법을 따르기보다는 ‘생각으로써 일을 완성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비밀 유지가 중시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사실에 있습니다. 개체를 초월하는 우주적 존재인 ‘나’는 어떤 말이든 자기와 결부된 말이 나오면 그것을 따라서 자신의 힘을 쏟아 놓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의 계획이 말로써 표출되면, 그 계획은 여러분에게서 풀려나 버리고 계획의 위력이 허비됩니다.

 

3 다음으로 요구되는 것은 기대한 바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들이는 지속적인 정성과 노력입니다.

 

비행기가 공기의 저항으로 날 수 있듯이 겁액을 극복해 나가는 것이 성공의 과정임을 깨달아 장애를 벗삼아 확신을 가지고 나아갑니다.

 

여러분이 끈기 있게 목표를 고수하고 철저히 비밀을 유지하게 되면, 바깥쪽 마음은 그 증대되는 에너지의 배출구를 찾지 못하여, 마치 가압 된 증기가 보일러의 안전 밸브를 통해 치밀고 나가듯이, 필사적으로 목표를 향한 길로 돌진하여 목표에 이르게 됩니다.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