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여러분들께서 의식상승에게 전화나 문자로 질문을 하면 답변 드린 내용을 게시판에도 함께 올려 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대화내용을 다 올려 드리는 것은 아니고요. 질문내용이 공유가 필요한 경우 게시판에도 같이 올려 드립니다.

같은 질문이 반복되는 경우에도 게시판에 공개적으로 올려 드리고 있습니다.

 

 

기타 분류

전화질문 : 은제품과 주석제품의 차이점이 뭔가요?

컨텐츠 정보

본문

질문) 은제품과 주석제품의 차이점이 뭔가요?
 
답변)
안녕하세요. 의식상승입니다. 
회원님께서 은제품과 주석제품의 차이점을 물어 보셔서 답변 드립니다. 
 
1. 의식상승에서는 은제품과 주석제품은 배송시 구분해서 배송해드리고 있습니다. 
은, 실버제품은 파우치에 담아 실버제품이라고 적어서 보내 드리고 있습니다. 
주석제품은 그냥 비닐봉투에 포장해서 보내 드리고 있구요 
 
2. 의식상승에서 보급하는 은제품은 광을 낸 제품이고 주석제품은 주석위에 도금을 한 제품입니다. 
실버 제품은 광을 냈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 시간이 지나면 은 표면에 유분이 묻으면서 광택이 조금 사라지게 됩니다. 
실버 제품은 독성에 반응하므로 땀을 통해서 배출되는 노폐물,  공기중 오염물 등에 의해서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실버 제품이 변했을 때 은세척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본래의 색으로 되돌아 옵니다.
실버 제품을 은세척액으로  월 2회정도 세척을 해주면 은의 색상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은제품을 처음처럼 광을 내고 싶은 경우에는요 광약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의식상승에서 추천해 드리는 광약은 피칼인데요. 
이 제품을 사용하면 광을 쉽고 간단하게 낼 수 있습니다. 
http://hiramid.co.kr/bbs/board.php?bo_table=80&wr_id=93
 
3. 실버는 독에 반응하므로 색이 쉽게 변하지만 주석은 도금제품이라 금방 색이 변하지 않습니다. 
실버 제품에는 독에 반응하기 때문에 독이 닿으면 색상이 쉽게 변하지만 
주석에 도금한 제품은 독이 닿아도 쉽게 색이 변하지 않습니다.
은제품은 표면에 광을 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은제품은 사용을 하다보면 표면이 마모되면서 마치 알루미늄같은 느낌이 날 수 있습니다. 
주석제품은 주석위에 OR(로듐)도금, 금도금을 한 제품입니다. 
주석제품은 도금을 입혔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그대로 광이 유지 되는데요
도금제품은 몇개월 정도 지나면 도금이 조금씩 닳기 때문에 광택이 서서히 사라질 수 있으며 기스도 미세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의식상승에서 다루는 주석 제품은 비교적 두껍게 도금을 했습니다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서 외부의 마찰에 의해서 마모가 계속되면 도금이 벗겨 질 수 있습니다.
 
4. 실버제품은 피부에 닿아도 금속알러지가 발생하지 않으나 주석은 피부에 닿으면 금속알러지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주석제품은 시간이 지나면서 도금이 벗겨진 경우 금속알러지가 발생할 수 있으니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옷위에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버 목걸이는 피부에 닿아도 금속알러지가 발행하지 않으니까요 옷속에 착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그런데 실버에도 알러지 발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실버제품보다 금으로 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늘 행복하세요.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기타 82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