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상승의 길

쌓아 두면 좋은 것과 쌓아 두면 안좋은 것들

컨텐츠 정보

본문

쌓아 두면 좋은 것들

1. 덕을 쌓는 것 - 사람에 대해서 덕을 펴는 것을 말한다. 
사람에게 덕이 많이 쌓이면 개인적으로 운이 좋아지며 덕이 커지면 사회나 국가에 큰 공헌을 하게 된다. 
덕을 쌓는 사람은 가족이나 자손들이 복을 받아 가문이 번성하게 된다. 
 

a8fcb7b630160988eb3ac6886f1a9eb7_b7EG6bv55dHPCmEfl.jpg


이갑룡 처사의 천지탑

2. 공부 - 여기에서 말하는 공부는 평상시 의식을 높여 나가는 공부를 해두는 것이다.
사람이 수양을 쌓는 공부를 하지 않으면 소인의 삶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에 수양을 쌓은 공부를 해야 한다.
공부를 많이 해두면 반드시 꺼내서 쓰는 때가 있다. 
마을에 공부하는 사람이 있으면 마을을 지키고 
회사에 공부한 사람이 있으면 회사를 번창하게 한다. 
학교에 공부를 많이 한 선생님이 있으면 학생들을 훌륭하게 잘 가르치게 된다. 

3. 선행을 행하는 것 - 평상시 선한 일을 많이 해두면 운명이 좋아지며  
오래 동안 선행을 쌓으면 반드시 복을 받아 집안이 잘되고 자손이 번성한다. 
선행이란 계획을 세우고 의도하고 마음먹지 않는한 한가지도 실천하기 어렵다. 
 

a8fcb7b630160988eb3ac6886f1a9eb7_X5weD3iBnLQQyk84P.jpg


 
4. 사랑, 신의, 성의, 감사 - 평상시 이와 같은 마음을 길러 두면 좋다. 
사랑은 인성의 본질이다. 
사랑이 본래 인(仁)이라 한다.
인이라는 것은 무한한 사랑을 주고자 하는 마음이다.
인은 만물을 자라게 하는 성질을 나타낸다. 
인이 바탕한 사업은 반드시 큰 수확을 거두게 된다.
 

a8fcb7b630160988eb3ac6886f1a9eb7_lPQQf6CAmQyP5.jpg



 
회사에서 사장이 직원들을 잘되게 해주려는 마음을 품으면 회사의 직원들은 엄청나게 큰 성과를 올려 준다.
삼성의 창업주가 재덕이 있기에 오늘날 가장 부강한 회사가 되었다. 


5. 재원 - 물질을 함부로 함부로 낭비 하지 않고 잘 저축을 해두었다가 이로운 곳에 쓰면 걱정할 일이 없다.
돈을 함부로 낭비하면 큰 화가 닥친다. 
재물을 이롭게쓰지 않고 헛된 곳에 함부로 낭비하면 하늘이 반드시 운을 걷어 간다. 
 

a8fcb7b630160988eb3ac6886f1a9eb7_GZcsjzVWss6wuqlOIXRTuHk8W3xzpLeo.jpg

 

a8fcb7b630160988eb3ac6886f1a9eb7_E9QSJUt7fDKm8S8fR3xRe.jpg



 
쌓아 두면 안 좋은 것들 
 
1. 악행 - 악행이란 나쁜 마음 나쁜 생각 나쁜 말 나쁜 행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사람이 악한 행위에 대해서는 그 과보로 운이 쇠하고 모든 일이 막히게 되므로 반드시 선행을 쌓아야 한다. 
사람이 악행을 하는 것은 소인의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갈 때 길을 잃고 어긋난 길을 가는 것을 말한다.
적선지가 필유여경이요 적악지가 필유여앙이라고 했다.  

2. 공부하지 않으면서 헛되이 세월을 보내는 것 - 사람은 자신의 인격을 닦는 공부를 해야 한다. 
만약 사람이 의식을 높이는 공부을 안하게 되면 하는 일이 막힐 수도 있다. 
사람이 자신의 본질을 잊어 버리면 그때부터 질병이 일어나고 사고가 나타나게 된다.

3. 미움 증오 원망 복수심 - 사람이 공부를 하지 않으면 누구나 이러한 마음에서 벗어 나지 못한다.
일년 삼백 육십오일을 대중들이 하루같이 이러한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을 본다. 
이것이 비버의 댐처럼 쌓이고 또 쌓여 막히게 되면 질병이 창궐하고 끊임없이 사고로 나타난다. 
그러한 까닭에 공부하는 사람은 반드시 미움 원망 증오 복수심의 마음을 버려야 한다. 
공부하는 자는 늘 생각과 마음을 올바르게 가지고 선행의 덕을 닦아야 한다. 
 

a8fcb7b630160988eb3ac6886f1a9eb7_8wYz1faUAFp6UJNXJnX.png


비버가 만든 땜 하나의 가지는 하나의 미움과 같다. 

하나의 가지가 하나의 미움인데 사람들은 일평생 이 미움을 수백번 수천번 수만번 생각합니다. 

이러한 미움의 덩어리가 수만개 모여 댐이 만들어 지는데요. 

이렇게 되면 큰 병이 됩니다.

결국 해나가는 모든 일이 막히게 될 것입니다. 

 
4. 게으름과 나태함 - 게으름과 나태함은 매우 안좋은 습관이다. 
이것은 일을 망치는 원인중에 하나이다. 
게으름이란 것은 공부하지 않고 세월을 허망하게 보내는 것을 말한다.
만약, 공직자나 성직자 교직자가 이렇게 되면 어떠하겠는가?
공직자가 게으르면 공무를 망치며 
교직자가 게으르면 학생을 가르칠수 없으며
성직자가 게으르면 사람들을 올바르게 계도 할 수 없다. 

5. 설겆이 쌓아 놓기, 쓰레기 쌓아 놓기, 쓰지 않은 물건 쟁여 놓기 - 습관에 달려 있는데 설거지를 바로 바로 하지 않는 것과 쓰레기를 오래동안 쌓아 놓고 사는 것이  많이 매우 안좋은 습관이다.
구지 쓰지 않는 물건을 많이 쟁여 놓고 사는 것도 좋지 않은 습관이다.
누군가 필요한 사람에게 주어서 그 사람이 쓰게 하는 것이 좋다.

생각과 마음도 마찬가지다.
나의 마음을 늘 돌아 보고 정리 정돈을 하고 바르게 하지 않는 다면 집안에 쓰레기가 점점 쌓여가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청소를 통해서 묵은 짐을 버리고 쓰레기를 비우고 설거지를 하듯이 
마음속을 비우고 닦아 가지런히 정리정돈 하면 늘 편안하다.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3
전체 0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