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상승건강법

 


아토피의 원인과 완치

컨텐츠 정보

본문

아토피의 원인과 완치


사랑하는 여러분, 우선 아토피는 완치가 불가능하다는 생각부터 없애야 합니다. 현대의학에서 밝히고 있는 불치병은 서양의술로는 도저히 원인도 모르겠고 약물과 주사, 수술을 해도 그 병을 정복하기가 어렵다는 자기 한계의 노출일 뿐이지 “모든 병은 치유될 수 있다”는 진리에는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못합니다.


생각해보세요. 사람이 정상적인 길을 걷다가 잘못된 길에 접어들어 도중에서 깨닫고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정상적인 길을 가는 것이 불가능한 일일까요? 그건 그렇지 않습니다. 자신이 건강했던 적이 있다면 그 상태로 돌아가는 일이 어째서 불가능한 일이란 말입니까? 병이 주는 교훈을 적절하게 배움으로써 반드시 건강한 상태로 될 수 있으며, 병을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맞이하는 사람은 지난 과거의 자신의 그 어떤 상태보다 더욱 건강하고 건전한 삶으로 업그레이드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자신이 병이 났을 때는 그 병이 주는 교훈을 잘 생각해 보아야합니다. 중국 8대 신선중의 한사람인 여동빈은 “제병종심기(諸丙從心起)”라 하였고 옛말에 “병자기이발(丙自己而發)”이라 하였으니, “모든 병은 마음에 따라 일어나는 것이요, 외부에서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 일으키는 것이다”하였습니다. 이는 병을 바로 보는데 있어서 참으로 지당한 태도로써 병을 육체적인 면에서만 찾거나 외부에서 찾지 않고 자신의 마음상태나 정신상태가 건전하고 올바른지, 또한 병의 원인을 외적 요소로서가 아니라 내 자신의 생활태도나 음식습관이 천지자연의 이치와 부조화하지 않는가 하는 점을 살피는 것이 병 치료의 근본출발점입니다.


이점을 살피지 않고 병이 났다고 해서 무조건 의사를 찾아가 몸속에 약물을 투여하고 화학약품을 주사 맞는 행위가 어떻게 부조화된 몸의 상태를 바로 잡을 수 있겠습니까? 우선 여러분 자신이 “내가 나를 왜 여기 병상에 누워있게 했는가”를 잘 생각해 보세요. 현대인들은 너무 바빠서 무슨 사건 사고로 강제로 눕히지 않고서는 결코 가만히 있지를 못해요.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강제로 아무 일도 못하게 되고서야 비로소 자리에 누워서 자기 자신과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이런 저런 과거도 회상해보고 자신의 삶도 돌아보면서 내면을 성찰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내가 왜 나를 눕혔는지 이해 하시겠나요. 그것은 여러분의 진아가 여러분에게 선사하는 선물입니다. 병이라는 선물을 기쁘게 받아들이고 거기서 응당한 교훈을 찾아보세요. 병을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병은 계속 악화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분의 내면의 생명력에 의해서 계속 나아가고 있는 중이니까요.


현대의학은 대증요법으로 증상에 따라 처방하기 때문에 국부적이고 국소적이며 따라서 완치가 불가능한 거예요. 몸의 한 부분은 당연히 몸 전체의 일부입니다. 우리 몸은 당연하게도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국부적으로 드러난 증상이라는 것은 몸 전체의 부조화가 그 장기나 신체의 일부에 드러난 것일 뿐입니다. 따라서 모든 병은 전체적인 관점에서 체질을 개선하고 식습관을 바꾸며 잘못된 생활습관을 바로 잡아 전체적인 몸이 건강하게 됨으로써 국부적인 병증 또한 자연히 바로 잡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치를 가만히 생각해 보세요. 안 그런가.


병을 바라보는 데 있어서 몸과 마음의 관계를 생각할 때는 이 명제를 꼭 기억하세요. “영(靈)은 생명이며 마음은 건축가이고 몸은 건축물이다” 몸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모든 것은 마음이 지어 만든 거예요. 이것을 불가에서는 “일체유심조(一切有心造)”라 하죠. 말은 쉬운데 이해하기는 더 쉬워요.^^뭐 어려운 게 아닙니다. 말 그대로예요. 그러면 마음이 최고냐? 불가에서는 “심즉불(心卽佛)”이라 하여 마음이 곧 부처라 하였는데, 그것은 그렇지가 않아요. 마음의 배후에는 영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본질이 영혼임을 잊지 마세요. 영이 곧 나임을 자각하셔야 합니다. 몸이나 마음이 나라고 착각하는데서 이 세상의 모든 불행은 싹트기 시작합니다. 몸과 마음을 나와 동일시하는 것이 모든 불행의 씨앗이예요. 심과 영은 통일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마음이 제대로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어요. 그러면 심령을 통일하는 방법이 무엇이냐. 이게 흔히 말하는 수행이고 수도죠. 수많은 방법과 길이 있으나 결국은 한 길이죠.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 (게임 하나할까요. 이글 뒤에 덧글로 여러분의 명제를 써서 14개가 붙으면 15번째에 이 열다섯 글자를 적을게요.) 여담이었구요.


아토피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서론이 길어졌군요. 하지만 어떤 병이라도 병에 대한 위와 같은 근본생각과 태도를 견지하지 않고서 그 병증만 다룬다는 것은 미봉책에 불과합니다. 현대의학에서 아토피가 불치병에 속하는 것은 그 원인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설사 안다고 해도 현대의학의 치료방법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서양의학이 사람을 육체적인 존재로만 보는 한 그들은 갈수록 벽에 부딪히게 될 거예요. 장점은 한 가지 있죠. 어디가 어떤 상태로 되어있다는 진단은 잘해요. 서양의학은 동양의학의 지혜를 받아들여야만 진보가 가능할 거예요.


아토피는 일반적으로 몸에 붉은 반점이 일어나 부스럼 증상이 있으면서 몹시 가려운 증세를 동반하는 괴상한 피부질환을 통칭하여 이릅니다. 아토피의 어원도 라틴어로 “괴상한”에서 기원했다고 하는군요. 아토피의 원인이 무엇이겠습니까? 단순히 생각해 보세요. 그 옛날 공기 맑고 물 맑은 산골에 건강한 아낙이 낳은 아이가 모유를 먹고 어머니와 가족의 사랑을 받으며 자라면서 산천의 자연을 맨발로 뛰고 손으로 흙장난을 하면서 고추장과 된장에 보리밥과 김치를 먹으면서 간식으로는 찐 고구마, 감자 겨울에는 화롯불에 구운 군밤을 먹고 자란 아이가 아토피가 있을까요? 없겠죠? 그러면 아토피의 치유는 이것을 모델로 삼아야합니다.


현대인을 보세요. 새로 지은 아파트 건축물에는 시멘트 독과 각종 화학약품을 써서 만든 바닥제, 벽지, 마감제로 독성을 발산하고 도시의 공기는 오염되어 공해독의 주범이며, 수돗물은 일반 가정에서도 정수기가 없으면 먹기가 곤란할 정도로 오염되어 있습니다. 어머니가 공해독으로 피가 혼탁하고 그 먹는 음식이 탁한 인스턴트식품이면 배속의 아이는 그 피를 이어받고 면역력이 떨어지며, 태어날 때 들이킨 오염된 양수는 건강한 몸체라면 신장으로 걸러 자체로 정화하겠지만, 아이의 건강도가 몸에 있는 독성을 중화하지 못하고 잠복해 있다가 아기의 원기가 떨어지고 곡기가 주된 역할을 하는 5~7살 나이쯤 되면 몸의 독성이 가장 쉽게 피부질환으로 나타나는 겁니다.


모든 피부질환은 인체의 장기 중에 폐와 관련이 있어요. 기관지가 약하고 천식이 있는 사람이 아토피가 있는 것은 흔한 일이죠. 혈액형이 A형인 사람 중에 아토피가 많은 것은 선천적으로 A형이 폐의 기능이 저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으로 O형에게 아토피가 많은 것은 O형은 위장 기능이 왕성하다보니 고기를 좋아하고 이것저것 탁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여 4가지 혈액형 중에 피가 가장 탁하고 면역력도 가장 떨어집니다. O형인 사람은 평상시 건강에 각별히 노력해야 해요. 건강하다고 자부하던 O형이 한번 쓰러지면 회복하기 힘든 길로 가는 것이 다반사입니다.


그러니 아토피에 대한 처방은 간단합니다. 몸에서는 공해독을 빼야하고 마음에서는 탐진치(貪瞋痴; 탐내는 마음, 성내는 마음, 어리석은 마음) 3독을 빼야합니다. 우울한 것이 폐에는 가장 좋지 않습니다. 밝고 맑은 마음을 지니고 늘 웃는 것이 폐를 윤택하게 합니다. 


아토피는 의식의 고양과 죽염, 식생활 개선, 적절한 운동, 화초와 함께하는 환경,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이 일곱가지 항목의 실천으로 완치할 수 있습니다.


* 의식의 고양


앞에서 설명한 영과 몸과 마음의 관계, 병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에 대해서 깊이 숙고하세요. 병을 고맙게 받아들이고 천지자연과 조화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세요. 마음은 늘 맑고 밝게 가지고 무엇보다도 먼저 기쁨과 웃음을 추구하세요. 자기 자신에게 진실하며 사람들에게 덕 있게 말하고 칭찬을 아끼지 마세요. 자연과 동식물, 사람에게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그것을 깊이 감상하세요. 자신과 남의 행복한 감정을 소중히 하세요. 아이들도 자신의 기쁜 감정에 충실하도록 지도하세요.


* 죽염(이 항목이 중요합니다)


아토피에는 죽염이 신약(神藥)입니다. 죽염은 거악생신(去惡生新)의 명약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에게 죽염의 효용과 가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한줌의 죽염은 한 덩어리의 황금보다 그 가치가 높습니다. 진짜로!


죽염은 소금이 아니예요. 천일염이 9번 굽는 과정을 통하여 신선의 경지에 이른 것이 죽염이예요. 죽염은 천지만물의 근본요소인 5행 기운이 적절히 조화되어 있는 만병통치약입니다. 우선 소금은 金인데, 이것을 왕대나무(木)에 채워 넣고 황토(土)로 막은 다음 불(火)로 구워서 법제하기를 반복하여 마지막 아홉 번째에는 1200도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하여 소금이 용암처럼 녹아내리는(水) 것을 굳혀 만든 처음 구울 때의 소금과는 전혀 다른 신묘한 물질로 변형된 신약입니다. 여러분이 우리나라 땅에 태어나 지혜로운 우리 조상님들의 음덕으로 죽염과 같은 신약을 흔하게 접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깊은 감사의 마음을 가지는 것은 지극히 마땅한 일입니다. 9번 구운 죽염 중에도 자죽염이 품질이 좋습니다.


9번 구운 죽염을 저녁에 잠들기 전에 한 스푼 입에 털어 넣고 한 컵의 물을 마셔 복용하세요. 아침에 일어나서 한 스푼의 죽염을 복용하고 냉수를 한 컵 드세요. 이때 드시는 물은 의식상승수나 피라미드수를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덧붙여 동 피라미드 안에서 취침하는 것이 아토피의 치유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9번 구운 죽염으로 양치하고 그 양치한 물을 버리지 말고 꿀꺽 삼키세요. 침과 섞인 죽염은 모든 속병을 없애는 신약입니다. 집안에서 쓰는 소금을 일체 죽염(3번 구운 죽염)으로 바꾸세요. 된장, 고추장, 간장도 죽염으로 만든 것을 쓰세요. 이것만으로도 가족의 건강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비누 역시 질 좋은 천연 죽염비누와 어성초 비누를 쓰세요. 공장에서 나온 비누 말고 핸드메이드로 천연원료만 사용하여 만든 비누를 써야합니다. 어성초가 피부질환에 또한 좋습니다. 어성초를 다린 물은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집안에서 목욕할 때에는 욕조에 3번 구운 죽염을 300g 한 포를 물에 풀어 30분 정도 입욕하세요. 죽염의 삼투압으로 몸 안에서 독성물질과 노폐물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아무것도 나오지 않을 때까지 정기적으로 반복하세요.


대중 사우나에 가실 때는 물 죽염(물에 녹인 죽염)을 작은 병에 담아가서 온 몸에 정성껏 마사지 하여 바르고 (10~20분) 사우나 실에 들어가 땀을 뺀 후 씻어냅니다. 목욕 시에는 때 타월로 때를 밀지 마시고 어성초 비누로 거품을 내어 전신을 부드럽게 문지르면 때가 자연히 없어지는 기능성 타월(오션타월; 본 사이트에 소개되어 있어요)을 쓰세요.


그리고 식생활을 개선하기에 앞서 죽염으로 장청소를 하는데, 3일 정도 시간을 내어 다음과 같이 죽염 장청소를 실시합니다. 시간이 허락하시는 분들은 한 10일정도 단식하고 일주일 장청소하면 숙변도 나옵니다.


3일 중 쉬는 날을 끼는 게 좋을 거예요. 9번 구운 죽염, 컵 두 개, 1.5L의 물을 준비하세요. 컵 하나에 물을 채우고 여기에 죽염을 큰 수저로 하나타서 녹입니다. 진한 죽염수가 되겠죠. 맛도 좋습니다. ^^ 때는 기상과 더불어 식전에 평소 배변하기 약 한 시간 전에 실시합니다. 주의 하세요. 평소 배변 시간에 너무 임박하면 죽염수를 마시다가 배변할 수도 있으니까요. ^^ 죽염수를 한 모금 마시고 1.5L의 물을 다른 컵에 부어 한잔을 마십니다. 이렇게 죽염수 한 모금에 냉수 한 컵을 마시면 죽염수를 다 마시는 동안 1.5L의 물을 거의 다 마시게 될 거예요. 5~10분 사이에 1.5L의 죽염수를 다 마시는 거죠. 죽염이 위장과 대장을 쓸고 내려가면서 5~10분 안에 배변감이 올 거예요. 평소보다 많은 양의 배변이 나올 거예요. 그러고는 부디 화장실과 가까운 곳에 대기하고 계세요. 섣불리 일본다고 돌아다니지 마세요. 그 후에도 몇 번을 걸쳐 화장실에 갈 수 있습니다. 원활한 배변을 위하여 전날 잠들기 전에 솔잎 환을 한줌 복용하고 주무시면 좋습니다. 이와 같은 장청소를 3일 동안 연속하세요.


* 식생활 개선


폐에 좋은 것이 피부에도 좋습니다. 피부 역시 하나의 거대한 장기입니다. 겉으로 들어난 폐라고 보시면 됩니다. 폐에는 어떤 것이 좋을까요? 한 가지만 기억해도 됩니다. “마늘” 마늘은 그 옛날 단군신화의 곰을 사람으로 만들 정도로 신효한 식품입니다. 얼마나 신효하면 곰을 사람으로 만들었겠어요? ^^ 그런데 마늘이 폐에는 정말 좋아요. 하얀색 나는 음식은 다 폐에 좋습니다. 배, 무, 마늘, 등등 배즙, 무엿, 마늘은 토종 6쪽마늘 밭에서 키운 거, 논마늘은 논바닥의 농약을 흡수하여 좋지 않아요. 마늘을 껍질 채로 무쇠솥에 구워서 9번 구운 죽염을 찍어서 드시는데, 하루에 수십통이고 수백통이고 드실수 있는 만큼 드세요. 구운 마늘과 죽염의 약효는 대단해서 몸 안의 모든 염증을 다 없애 줍니다. 이걸로 폐암도 나을 수 있어요. 마늘은 굽는 게 법제하는 거고 소금도 9번 굽는 게 법제하는 거예요. 법제란 약재의 독성을 제거하는 것을 말합니다.


흰쌀밥에 흰색 조미료, 흰소금, 흰설탕을 먹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며, 인스턴트식품, 라면, 과자, 피자, 콜라 등을 즐겨먹으면서 몸에 병 없기를 바라는 것은 어불성설이죠.


식생활 개선은 생식, 자연식, 채식을 강력히 권합니다. 맛으로 비교해도 위의 식품들과는 게임이 되지 않아요. 한번 현미 잡곡밥의 깊은 맛을 아시는 분은 흰쌀밥은 음식처럼 보이지 않아요. 음식은 그 안에 담긴 천지의 기운과 사람의 정성을 먹는 거예요. 그러니 음식을 대할 때는 응당 천지의 은덕과 음식이 내 앞에 오기까지 노고하신 많은 분들의 정성에 감사의 마음을 고하고(心告) 식사하는 것이 마땅한 도리입니다. 이렇게 인사(人事)에는 도리(道理)가 있어요. 이것을 어기면 천지인의 조화가 깨져 病납니다. 지키다 안 지키면 재발하구요.


아침을 굶고 점심 저녁을 먹는 2식주의를 권합니다. 사람 수명은 위장 수명이예요. 일본의 스모선수가 40을 넘지 못하고 사망하는 것은 그 만큼 위장에 큰 부담을 주기 때문입니다. 절의 스님들이 하루 한 끼만 먹고(생채식) 참선하고 밭에서 일하는데도 전혀 지장 없이 무병장수하는 것은 사람이 곡기만으로 사는 것이 아니고 천기를 호흡하고 직접 받아들이며 사는 존재라는 것을 반증하는 거예요. 소식과 담백한 음식은 사람의 마음을 아름답게 하고 자연의 미모를 갖추는 지름길입니다.


2식주의에는 4가지 효용이 있습니다. 첫째는 아침에는 신체의 기관 중 소화기관보다 배설기관이 활발하게 작용하는데, 이는 자연의 설리에 잘 맞습니다. 아침에 화장실 가는 사람이 많지 저녁에 가는 사람이 많나요? 쾌변에 좋습니다. 둘째는 하루 두끼 식사를 아주 맛있게 할 수 있습니다. (쾌식) “너희들이 게맛을 알어?”라는 선전문구가 있는데 하루 세끼에 포식하는 사람들은 진정한 음식의 맛을 모릅니다. 음식의 미묘한 맛은 소식으로만 얻을 수 있는 음식의 道입니다. 셋째는 소식하면 깊은 잠을 잘 수 있고 짧은 시간으로도 심신의 원기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쾌면) 넷째는 경제적인 효용으로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름을 적게 넣고도 먼 길을 가는 차는 효율이 좋은 것이고 기름을 다량으로 넣고도 멀리못가 기름이 떨어지는 차는 에너지 효율이 낮은 것입니다.


* 적절한 운동


죽염과 식생활 개선으로 피를 맑게 했으면, 이것과 병행하여 적절한 유산소 운동, 웨이트 운동, 등산 등으로 적절한 운동을 해주어야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하여 건강한 폐와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운동은 몸이 하는 명상입니다. 매일 규칙적인 운동을 잊지 마세요. 빌의 “보디 폴 라이프”의 12주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도 좋습니다. 식생활은 제가 제시한 방법대로 하시고 하루 상체운동, 하루 산책하며 유산소 운동, 하루 하체운동, 하루 산책을 반복하면 운동이 단조롭지 않아 즐겁고 좋습니다.


* 원예요법


동물은 식물 없이는 살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식물을 가까이 두면 식물에서는 기가 부족하거나 부조화된 사람에게 생기를 발산함으로써 그 사람의 병을 치유하고 원기의 회복을 돕습니다. 이것이 식물과 함께하는 환자가 다른 환자보다 병의 치유속도가 빠른 이유입니다. 산세베리아, 테이블 야자, 동양란, 스킨 딥서스, 개운죽, 벤자민, 국화, 스파티 필름, 등의 공기정화식물을 방안에 두고 식물을 만지며 물을 주는 것은 폐질환인 아토피의 치유에 커다란 도움이 됩니다.


* 맑은 공기


폐와 피부를 좋게 하는데, 맑은 공기와 신선한 산소를 마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니 정기적으로 심산유곡을 찾아 소나무 숲의 삼림욕을 하고 맑은 공기를 가슴에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본사이트 의식상승 건강법 게시판에 소개된 의식상승 호흡법을 반드시 익혀서 일상생활 속에서도 무의식적으로도 단전호흡이 되게 하세요. 이 호흡법을 터득하면 몸의 생명력을 비상하게 높여 병의 70%를 정복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일본의 고승 백은선사는 자신의 병든 몸을 호흡법으로 치유하고 이러한 호흡법을 사람들에게 알려주면서 “이 호흡법으로 병이 낫지 않는다면 나 백은의 목을 처라”고 호언장담하였습니다. 백은선사가 아니더라도 단전호흡이 건강과 장수에 좋은 불사의 비법이라는 것은 도인들 세계는 물론 세간에도 잘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 깨끗한 물


정수한 물을 의식상승나 피라미드로 처리하면 물의 분자구조가 인체의 유효한 분자구조와 흡사한 육각형으로 변형되어 우주의 에너지가 자화되어 동물이나 식물의 생명력을 고취하여 생장속도나 생활력을 향상시킵니다. 본 사이트에 소개하였듯이 1.5L 물에 백세구기자 티백을 하나넣어 풀고 여기에 9번 구운 죽염을 한 스푼 넣어 0.9% 구기자 죽염수를 만들어 저녁에 한 컵 아침 기상 후 한 컵, 평시 식전 전후 2시간을 피하여 홀짝홀짝 침과 잘 섞어서 드시는 것을 생활화 하세요. 구기자는 순환기 계통에 작용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하고 신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무병장수케 하는 비전의 묘약입니다.


여기서 장구한 얘기를 다할 수는 없고 7가지 항목을 99일 동안 무조건 실천하세요. 아토피, 반드시 완치됩니다.

좋은 질문에 감사드려요^^


늘 기쁨 속에 머무세요.


빛과 사랑으로.....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6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의식상승힐링샵 바로가기